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동아리 소개(36): 스포츠동아리 "대한유도"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12-27 11:46 조회 2665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에 여러분들에게 소개할 동아리는 스포츠동아리, “대한유도”입니다.
유도에 관심이 있는 예비 백석인, 백석인들에게 스포츠동아리 "대한유도”를 소개합니다.
 
스포츠동아리, “대한유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2021년 동아리 홍보부장인 고수지 학우와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고수지 학우: 대한유도 홍보부장 고수지입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중앙동아리인 대한유도의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고수지 학우"대한유도"는 2001년부터 시작해 중앙동아리 평가에서 매년 최고라고 평가받는 동아리입니다. 스포츠동아리, “대한유도”는 올해로 21년의 깊은 역사가 있는 동아리입니다.

 
 
백녹담: “대한유도” 동아리에 가입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고수지 학우: 저는 단증 취득을 목표로 동아리에 들어오고 싶었지만, 신입생 OT 때 대한유도의 시범 무대를 보고 나서 더욱 동아리에 들어가고 싶다는 생각이 확고해졌습니다. 거기서 유도라는 무도를 제대로 접하게 되었고, 자기방어 혹은 자기보호 같은 방어기술들이 너무나 제 눈에 들어와 눈이 갔습니다.
 
백녹담: 대한유도동아리를 가입하길 잘했다고 생각한 경험이나 이벤트가 있으신가요?

고수지 학우: 동아리 MT를 갔을 때 대부분 다 어색해서 친구들과 붙어있었지만, 처음부터 조를 짜고 친한 친구들을 떨어뜨려 놓아서 다른 학부 또는 학과 친구들과 함께 재밌는 시간을 보냈던 것 같습니다. 그 당시에만 친했던 것이 아닌 아직도 친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동아리 MT 덕분에 다른 학부, 학과 친구들과 돈독하게 지낼 수 있었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백녹담: 대한유도동아리만의 특별함은 무엇이 있을까요?

고수지 학우: 먼저 인원들이 다수로 들어오다 보니 단합이 안 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체계적으로 임원진들이 구성되어 있어 단합이 잘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또한, 다들 운동을 좋아해서 동아리 가입한 학우분들이기 때문에 운동을 할 때는 장난기 없이 진지한 태도로 임합니다.
 
백녹담: 대한유도” 동아리 활동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고수지 학우: 먼저 단증 취득이 목표인 학우분들은 단증 취득을 2단까지 할 수 있으며, 운동하며 '대련'이라는 것을 하는데 대련을 통해 자신감이 생깁니다. 다양한 학부, 학과 학생들이 속해 있으며, 몸을 부딪치는 운동이기 때문에 좋은 선배, 후배들을 만나 다양한 인간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백녹담: 코로나-19 상황에서 어떤 형태로 대한유도”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나요?

고수지 학우: 아무래도 몸을 부딪치는 운동이다 보니 동아리 진행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2021년도 1학기 상황 때에는 코로나가 잠시나마 괜찮아서 터미널에 있는 체육관을 대여해 운동을 희망하는 인원들끼리 운동을 했습니다. 그러나 2학기가 되고 나서는 코로나-19 상황도 심해졌고, 학교 체육관을 빌릴 수 없어 활동하지 못했습니다.

 
 

백녹담: 앞으로의 동아리 "대한유도" 활동 계획을 말씀해주세요!

고수지 학우: ‘내년에는 대면하지 않을까’ 하는 말들이 나오고 있어서 만약 학교가 전체 대면수업을 하게 된다면, 저희도 교내 체육관에서 다시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시 대면 수업을 하게 된다면 2019년도 때와 마찬가지로 주 3회 운동을 시작할 것이고, 1학기와 2학기 통틀어서 각종 행사를 준비할 것입니다.
 
백녹담: 예비 백석인들과 혹은 백석인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고수지 학우: "대한유도"가 운동 동아리라고 해서 선후배 간 군기가 있거나 험악한 분위기가 절대 아닙니다. 저희 동아리 대한유도는 화목한 분위기 속에서 운동이 진행됩니다. 선후배 간, 동기 간 대련을 함으로써 더 끈끈한 정을 맺을 수 있고, 정기적으로 다른 운동 동아리와의 교류를 통해 실력을 향상할 수도 있습니다. 유도에 관심이 있거나 배워보고 싶다, 체력을 기르고 싶다 등 어떠한 이유든 환영합니다.

 

 
운동에 관심이 있거나 유도에 관심이 있는 학우분들
백석대학교 중앙스포츠동아리, “대한유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