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전공소모임 소개 <관광학부 전공소모임 "T-express">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12-21 17:08 조회 4682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에 여러분들에게 소개할 전공소모임은 관광학부 전공소모임 “T-express”입니다!
 
어서와 백석대학교 관광학부 소모임 “T-express”는 처음이지?
관광학부 학우 및 예비 학우들에게 관광학부 전공소모임 “T-express”를 소개합니다.
 

관광학부 전공소모임 “T-express”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T-express” 소모임 회장 19학번 김명빈 학우와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김명빈 학우: 안녕하세요! 저는 2021년 “T-express” 소모임 회장 19학번 관광경영학과 김명빈입니다.
 
백녹담: 관광학부 전공소모임 “T-express”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명빈 학우“T-express”는 2012년부터 시작하여 현재까지 관광학부 내 1위 소모임입니다. 저희 소모임은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자체 스터디를 통해 습득한 지식을 토대로 자신이 관심 있는 다양한 형태의 공모전과 대외활동에 참여하는 등 많은 활동을 하고 있으며 회마다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백녹담: 관광학부 전공소모임 “T-express”에 가입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김명빈 학우: 소극적이었던 저는 많은 학우를 만날 수 있는 동아리보다는 전공에 대해 좀 더 심도 있게 배우고 같은 과 친구와 선배들을 만나고 싶어서 “T-express” 소모임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백녹담: 관광학부 전공소모임 “T-express”만의 특별한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김명빈 학우: 관광 관련 콘텐츠를 발굴하여 스토리텔링을 통한 영상, 포스트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활동과 T.E(T-express) 구성원들이 직접 다녀온 여행지나 관광 관련 정보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T.E 따라 방방곡곡” 페이지에 직접 제작해 게시하는 활동을 합니다.
 
백녹담: 관광학부 전공소모임 “T-express”에서 활동하길 잘했다고 생각했던 경험은 무엇인가요?

 
 
김명빈 학우: 저는 1학년 때 같은 과 선배, 동기와 함께 <충남 관광아이디어공모전>에 지원해서 3위 수상한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전공과 관련된 전국대회에서 수상한 경험도 처음이었고, 좋은 성적으로 졸업시험 면제 혜택을 받아 다른 공모전도 열심히 준비해봐야겠다고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같은 관심사가 있는 사람들과 함께 준비해나가는 거라 서로 도움을 많이 주었고 배울 기회가 되어 소모임에 가입하길 잘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백녹담: 관광학부 전공소모임 “T-express”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김명빈 학우: 관광학부 소모임 내 지원율 1위 및 최우수 소모임이라는 소모임 이름이 있는 만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 관련 지식을 배우고 프레젠테이션 스킬 및 토론 능력도 향상할 수 있어 관광인으로서 기를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백녹담: 관광학부 전공소모임 “T-express”는 코로나-19 상황에 어떤 방법으로 소모임을 운영하고 있나요?

김명빈 학우: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지역탐방, SNS 마케팅 서적과 사례를 통한 마케팅 공부, 본인이 준비한 자료를 토대로 진행하는 프레젠테이션 실습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워크숍 등 많은 인원이 모여서 함께 활동하는 것은 한정되어있지만 교내 비교과 프로그램인 스터디나 튜터링을 통해 관광에 필요한 지식을 배우거나 팀을 구성해 공모전과 대외활동, SNS 카드뉴스 제작은 꾸준히 함으로써 관광인으로서 필요한 역량을 키우고 있습니다.

백녹담: 마지막으로 예비 백석인 혹은 백석인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김명빈 학우: 코로나-19로 인해 관광 계열이 학생들 많이 힘들어할 텐데 저희 “T-express” 소모임이 같이 고민하고 공부할 수 있도록 하여 어려움을 극복하고 함께 도약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백석대학교 관광학부 전공소모임 “T-express”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