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중앙동아리 소개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12-14 10:30 조회 7923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지금까지 백녹담은 예비 백석인분들을 위해 백석대학교의 동아리와 소모임을 하나씩 소개해 드렸는데요. 오늘은 백석대학교의 모든 중앙동아리를 분과별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백석대학교에 어떤 동아리가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모두 집중해 주세요 :)

 
 

첫번째로 소개해 드릴 분과는 종교입니다. 백석대학교는 기독교 대학인만큼 총 14개의 종교동아리가 존재합니다.
 

종교동아리를 하나씩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New Campus’는 초 교파복음주의 선교 단체인 New Ministry의 캠퍼스선교 동아리로 현시대에 맞추어 창조적 선교방법을 자발적으로 모색하고 역동적으로 장을 만들어가는 청년선교 플랫폼입니다. ‘C.C.C’는 전 세계 약 190여 개국, 대한민국 300여 개의 대학에서 활동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대학생 선교단체입니다. ‘For The Lord’는 목소리와 악기와 몸으로 오직 주를 위해 찬양하는 동아리입니다. ‘ISA’는 2015년 유학생선교를 위해 김무사(WEC선교사, 예장합동목사, 선교학 박사)에 의해 세워진 (사)한국WEC국제선교회 산하에 있는 단체이며,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교 연합동아리인 ‘IVF’는 한국기독학생회로 총 동아리연합회에 소속된 기독교 대학선교 단체입니다. ‘ESF’는 백석대, 백석문화대, 단국대, 호서대, 나사렛대, 순천향대, 한국기술교육대 7개의 캠퍼스가 모여서 함께하는 연합 선교단체로 다양한 캠퍼스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JCM’은 1997년에 시작된 초 교파적이고 복음적인 대학생 선교 단체이고, ‘JDM’은 학원복음화협의회에 소속된 기독교 선교단체로, 백석대학교 정동아리로 인정받은 동아리입니다. 현재 전국16개 지구와 해외32개국, 총110여개의 대학캠퍼스에서 활동 중입니다. ‘SFC’는 개혁주의 신앙인으로서 하나님 중심, 성경 중심, 교회 중심의 삶을 이 땅에서 살아내기 위해 힘쓰는 학생 주도의 신앙운동 단체입니다. ‘YWAM’는 ‘하나님을 알고 그를 알리자’(To Know God and Make Him Known)를 모토로 하고 있는 초 교파 국제 선교 단체입니다. ‘하기오스’는 헬라어로 ‘거룩한’이라는 뜻으로 ‘로마서 14장 7-9절’ 말씀을 중심으로 세상과 타협하지 않고 주인 되시는 하나님만을 바라보며, 말씀으로 뿌리내리고 복음으로 세워지기를 소망하는 동아리입니다. 마지막으로 ‘J.O.Y’는 예수님을 첫째로 이웃을 둘째로 나 자신을 마지막으로 둘 때 참 기쁨이 있다는 J.O.Y Spirit을 캠퍼스 안에서 실천하고자 노력하는 단체이며, ‘열린문’은 찬양 선교단으로 요한계시록 3장 8절 말씀을 바탕으로 두고 1994년에 창설된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동아리입니다.
 
다음으로 소개할 분과는 체육 관련 동아리입니다.

 

체육동아리를 하나씩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백석대학교 최강 여행&레저스포츠 동아리인 ‘Blue Sky’, 태권도 전공 학우들을 통해 백석대학교 학우들이 태권도를 쉽게 배울 수 있는 ‘돌려차기’, 주짓수 초보자와 경력자 모두 즐겁게 배울 수 있는 ‘주짓떼로’, 23년 전통을 가지고 있는 백석대 유일의 축구동아리 ‘CANON’, 유도의 3대 정신에 근거하여 활동하는 ‘대한유도’, 백석대 유일의 야구동아리로 다양한 실적을 내고 있는 ‘칼로스’, 1996년부터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는 농구동아리 ‘TOPS’, 백석대 유일무이 볼링동아리 ‘E&D’가 있습니다.
 
세번째로 소개할 분과는 봉사동아리입니다.

 

봉사동아리를 하나씩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아동 봉사와 인근 복지관에서 시행하는 봉사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유사모’, 사회복지기관과 사회복지시설 등을 통해 소외된 사람들에 도움을 주는 ‘P.S.P’, 유기견 보호소 봉사활동과 유기동물 입양 홍보에 힘쓰는 ‘EDFM’, 청소년을 대상으로 봉사하는 ‘청예수’, 국제 로타리 3620지구 서천안 로타리클럽과 스폰서 관계를 맺어 다양한 분야의 봉사를 진행중인 ‘로타렉트’, 다양한 학부의 학우들과 친목도 놓치지 않고 봉사하는 친목봉사동아리 ‘아사도우’, 25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모가세’, 대학적십자회로 불리기도 하며 대한적십자사에서 운영하는 범세계적 청소년 단체 ‘RCY’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소개할 분과는 취미동아리입니다.

 

취미동아리를 하나씩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백석대학교 최강 레크리에이션 동아리 ‘깐따삐야’, 올해로 23주년이 된 백석대학교 ROCK동아리 ‘네버마인드’, 맛집&축제 탐방 동아리 ‘먹방’, 백석대학교 대표 응원동아리 ‘MAST’, 스케이트보드 동아리 ‘Bus’, 학교 리그, PC방 대회 등을 진행하는 게임동아리 ‘라온’, 패러글라이딩, 번지점프, 수상 레져 등을 경험할 수 있는 레저스포츠 동아리 ‘소통’, 백석대학교 유일의 여행 동아리인 ‘E.R.site’, 힙합 R&B기반 공연 동아리 ‘FLOW’,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인 영화동아리 ‘D&M', 춤을 좋아하고 열정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모여 무대를 꾸리는 ‘WAP’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분과는 학술동아리입니다.

 

학술동아리를 하나씩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일본어 스터디를 통한 일본어 기포 학습과 함께 애니메이션 상영회, 특색 있는 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는 ‘해바라기’, 토론을 바탕으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 다른 사람과 공유하며 배움을 얻는 ‘비결’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것 같은 질문 2가지에 대한 답변도 준비해 보았습니다!!

 

중앙동아리는 백석대학교 모든 학부의 재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동아리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학부와의 친목을 다질 수 있습니다. 반대로 소모임은 각 학부 및 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동아리입니다. 같은 학부 및 학과 선후배들과 친목을 다질 수 있습니다. 백석대학교는 동아리 및 소모임 가입에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다만 각 동아리마다 회의 및 활동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이 점 유의하여 동아리 활동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가입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지금까지 백석대학교 중앙동아리에 대해 분과별로 소개해 드렸습니다.
각 동아리에 대해 더욱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백석대학교 홈페이지 및 동아리 단독 기사를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 백석대학교 홈페이지 동아리소개 ➡️https://www.bu.ac.kr/web/3494/subview.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