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전공소모임 소개 <혁신융합학부 미디어 동아리 "하얀돌 스튜디오">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11-30 16:00 조회 4719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에 여러분들에게 소개할 동아리는 혁신융합학부 미디어 동아리 "하얀돌 스튜디오"입니다!
 
어서와 백석대학교 혁신융합학부 미디어 동아리 "하얀돌 스튜디오"는 처음이지?
백석대학교 학생들에게 혁신융합학부 미디어 동아리 "하얀돌 스튜디오"를 소개합니다.
 

백석대학교 혁신융합학부 미디어 동아리 "하얀돌 스튜디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하얀돌 스튜디오 회장인 소셜비지니스융합학과 20학번
김민형 학우와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김민형 학우: 안녕하세요! 저는 국어국문학과와 소셜비즈니스융합학과 20학번 김민형입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혁신융합학부 미디어 동아리 "하얀돌 스튜디오"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민형 학우: 저희 동아리는 혁신융합학부 소속으로, 혁신융합학부 학생이라면 누구든 들어올 수 있습니다. 주로 학교생활을 하거나 젊은 사람들이 공감을 가질만한 주제를 가지고 콘텐츠를 제작해 유튜브에 올리고 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혁신융합학부 미디어 동아리 "하얀돌 스튜디오"에 가입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김민형 학우: 영상연출에 관해 관심이 있었고, 그 분야로 친구들과 팀을 이뤄 공모전에 나가기도 하였습니다. 백석대학교의 중앙동아리에는 영상 관련 동아리가 없었지만 소셜비즈니스 학과에 들어와 "하얀돌 스튜디오"라는 동아리를 알게 되었고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혁신융합학부 미디어 동아리 "하얀돌 스튜디오"에 가입하길 잘했다고 생각했던 경험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김민형 학우: 동아리 활동만 하는 것이 아니라 사적으로도 만나서 놀이공원도 같이 가고, 밥도 같이 먹는 등 동아리 일원들과 친목을 다질 기회가 많아 동아리에 들어오길 잘 했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촬영하고 편집까지 마친 후 결과물을 다 같이 볼 때 뿌듯하기도 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혁신융합학부 미디어 동아리 "하얀돌 스튜디오"만의 특별한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김민형 학우: 저희 동아리는 같은 학부에 소속되어있는 사람들끼리 만나 동아리 활동을 하다 보니 더욱더 깊은 유대감과 소속감을 느낄 수 있고 동아리를 지도해주시고 계신 교수님도 있어 원활한 교수님과도 원활한 소통이 가능합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혁신융합학부 미디어 동아리 "하얀돌 스튜디오"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김민형 학우: 아무래도 영상촬영 동아리이다 보니 DSLR 카메라를 다루는 법과 삼각대 사용법, 다양한 구도 연출 방법 등 촬영 관련 지식을 얻을 수 있고,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어 유튜브 채널을 관리하는 법도 알게 되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혁신융합학부 미디어 동아리 "하얀돌 스튜디오"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어떻게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나요?

김민형 학우: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수업이 주를 이뤄 저희 동아리원들끼리 만날 시간이 현저히 부족해 콘텐츠를 기획하는 데 있어 어려움이 있는 상황입니다. 내년에 전면 대면 수업으로 바뀌고, 새 동아리원들이 많이 들어와 준다면 더욱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콘텐츠를 더욱 많이 제작할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백녹담: 마지막으로 예비 백석인 혹은 백석인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김민형 학우: 앞으로 학교에 들어올 예비 백석인이나 현재 재학하고 있는 백석인들이 최대한 많은 공감을 자아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동아리 "하얀돌 스튜디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백석대학교 혁신융합학부 미디어 동아리 “하얀돌 스튜디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