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전공소모임 소개 <경상학부 소모임 유통물류연구반 "DL.LAB">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11-30 9:35 조회 4531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에 여러분들에게 소개할 소모임은 경상학부 소모임 유통물류연구반, DL.LAB입니다.
유통물류연구반이라고 해서 어렵다는 오해를 받지만, 담당교수님께서 전공하시는 분야라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현재 경상학부 다양한 전공의 학우들이 속해 있다고 합니다.
 
경상학부 소모임 유통물류연구반, DL.LAB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2021년 소모임 실장인 경상학부 19학번 조신형 학우와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조신형 학우: 사랑합니다! 백석대학교 경상학부 소모임 유통물류연구반, DL.LAB“ 실장을 맡은 19학번 조신형입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경상학부 소모임 유통물류연구반, DL.LAB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조신형 학우: 저희 유통물류연구반은 경상학부 소모임으로, 경상학부의 다양한 부원들이 모여 서로의 꿈을 위해 많은 활동을 하고 있으며, 선후배 간, 동기 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백녹담DL.LAB에 가입하길 잘했다고 생각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조신형 학우: 저는 저희 연구반에 들어와서 너무 만족스러운 학교생활을 했는데요! 우선 아무것도 모르던 새내기 시절, 선배님들의 조언으로 인해 학교생활의 꿀팁 등을 전수받았고, 아직까지도 졸업한 선배님들과 연락하며 지내고 있답니다! 물론 좋은 동기들도 생겨서 서로서로 의지하며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백녹담DL.LAB 전공 소모임만의 특별함은 무엇이 있을까요?

조신형 학우: 저희 연구반은 특히 선후배, 동기 간의 분위기가 매우 자유롭습니다! 회식과 엠티 등의 활동으로 연구반 생활을 즐겁게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미나를 통해 취업한 선배님들과 만나 취업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들으며, 취업 및 진로에 관련된 피드백을 받을 수 있고, 물류학회장으로 역임하고 계신 연구반 담당 교수님을 도와 ‘물류학회’라는 외부행사에 참여하여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백녹담: DL.LAB의 활동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조신형 학우: 경상학부 학술제와 다양한 공모전에 참여하여 수상경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또한 스터디 학습과 정보 공유를 통해 성적을 관리할 수 있고, 교외활동에 참여하여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선후배 간, 동기 간 친목도모를 통해 좋은 인맥을 쌓을 수 있습니다. 공부할 땐 열심히 공부하고 놀 땐 확실히 노는, 즐거운 연구반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백녹담: 앞으로의 동아리 활동 계획을 말씀해주세요!

조신형 학우: 최근 코로나로 인해 대부분의 동아리가 대면 활동을 진행하지 못했는데, 이제는 위드코로나가 도입되었기 때문에 대면활동을 많이 진행하여 부원 간의 친목을 쌓을 예정입니다. 저희는 항상 부원들의 의견을 적극수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언제나 부원들에게 도움이 되고 보람 있는 연구반 활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실장, 부실장 그리고 연구반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백녹담: 예비 백석인들과 혹은 백석인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조신형 학우: 백석인 여러분! 저희 연구반은 언제나 활짝 열려있습니다! 저희와 함께 행복한 캠퍼스 생활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경상학부 학부생이라면 누구든지 지원가능 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나날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백석대학교 경상학부에 입학하시거나 재학 중이신 학우 분들
경상학부 소모임 유통물류연구반, “DL.LAB“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