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인의 통학 이야기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11-29 8:41 조회 6777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혹시 통학하시는 분이 계신가요? 이번 기사에는 등하교를 할 때마다 전쟁을 치르고 있는 통학인들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현재 통학을 하거나 통학을 고려하고 있는 백석인분들과 통학을 생각하고 있는 예비 백석인분들을 위해 이번 기사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백석대학교는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백석대학로 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백석대학교를 자가용, 버스, 기차를 이용해서 오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예비백석인들은 첫 등교일에 헤매지 않도록 미리 준비를 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버스노선은 변경된 것이 있을 수 있으며, 학생들은 주로 14번과 700번 버스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또한, 위와 같은 통학의 방법 이외에도 학교에서 운행하는 통학버스가 있습니다. 현재 통학버스는 코로나로 인한 대면/비대면 병행 수업실시로 인해 축소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이전에는 시간대별로 많이 운영을 했기 때문에 내년에 입학하실 예비백석인 분들은 많은 걱정을 하시지 않아도 되실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통학버스 비용은 가는 위치마다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통학버스 탑승장소는 목양관과 학생복지동 사이의 건너편을 보면 사진과 같은 내려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계단을 따라 내려가면 통학버스를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셔틀버스 탑승장소는 14번 종점입니다.

 
*위의 사진은 네이버 거리뷰의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통학버스 승차권 발매기는 학생복지관 1층 자판기 옆에 있습니다. 통학버스 승하차장에도 있지만 현재 사용되고 있지 않습니다.
저희 학교에는 통학버스뿐만 아니라 셔틀버스도 있습니다. 셔틀버스는 천안역, 두정역, 천안터미널과 백석대학교 사이를 다니고 있으며,
셔틀버스는 단돈 500원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셔틀버스 승차권 발매기는 진리관 지하 1층 CU앞에 있습니다.
 
 
밑의 사진은 2021년 2학기 통학버스 시간표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백석대학교의 통학버스와 셔틀버스의 정확하고 따끈따끈한 정보를 얻고 싶으시다면!
백석대학교 홈페이지 – 백석광장 – 편의복지 – 통학버스 안내 – 통학버스 최신공지 확인하기”로 찾아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곳에는 통학버스 승차위치 및 탑승시간 내를 중심으로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며, 셔틀버스 이용시 준수사항까지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처음 통학버스를 이용하는 백석인이라면 탑승 위치 사진을 보고 미리 숙지하여 탑승하면 혼란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백녹담 기자의 통학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고속버스 및 통학버스를 타고 하교하는 모습입니다
 
저는 현재 대면수업이 있는 과목만 등교를 하며 수업을 듣고 있고, 주로 시외버스, 고속버스, 통학버스를 이용하여 통학을 하고 있습니다.
등교할 때는 고속버스를 이용하여 천안고속버스터미널이나 천안톨게이트에서 내려 14번을 타고 학교로 옵니다. 모든 일정이 끝난 후에는 고속버스 시간표를 보고 통학버스 시간과 비교한 뒤 빠르게 하교할 수 있는 버스를 선택하여 하교를 합니다. 이때, 고속버스나 시외버스 예매 어플을 깔아두고 통학버스 표를 미리 사둔다면 시간을 단축하여 더욱 원활한 통학을 할 수 있습니다 :)
 
다음은 통학 꿀팁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시외버스, 고속버스를 이용한다면 톨게이트에서 내리자!
 
 
버스 탑승 전 기사님께 예의를 갖춰 "혹시 톨게이트에서 내려주실 수 있으실까요?"라고 여쭤본 후 가능하다고 하시면 톨게이트에서 내리는 것입니다. 학교로 가는 14번, 700번 버스가 톨게이트에서 3분거리의 톨게이트 정류장을 지나기 때문에 거리상으로 가깝습니다. 시간을 조금이라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2. 미리미리 출발하자!!
 
 
버스나 지하철 등은 어떠한 변수가 일어날지 예측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예정된 시간보다 조금 빨리 출발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로의 차가 막힐 수도 있기 때문에 수업에 지각을 하지 않으려면 일찍 출발하여 도착하고, 만약 시간이 남는다면 수업 시작전 예습 및 복습을 하고 수업을 들으시면 좋습니다!
 
3. 통학 시간을 활용하자!!
 
 
집이 학교와 가깝다면 상관 없으실지도 모르지만 거리가 먼 학생들은 왕복 최소 1시간에서 5시간 이상 소요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시간들을 활용하여 수업시간에 배웠던 내용을 머릿속으로 한 번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진다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복습 이외에도 수면이 부족한 사람들은 숙면을 취해 체력을 보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통학시간을 자신에게 맞는 방식으로 활용한다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비백석인분들은 통학하시기 전에 학교건물에 대해서도 미리 알아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백석대학교 입학관리처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건물탐방 영상을 시청하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1탄 https://youtu.be/eHiAj69RrRw    /     2탄 https://youtu.be/oMwlA7llySw
 
 
백석대학교를 이번에 새로 입학하는 예비백석인분들은 이번 기사를 통해 통학을 쉽고 편하게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도 도움이 되고 유익한 기사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