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톡, 어디까지 사용해봤니?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11-02 17:48 조회 5020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비대면 강의가 진행되며 백석대학교에서는 메신저 어플리케이션인 ‘백석톡’을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직 많은 학우분이 사용에 있어 어려움을 느끼실 것 같습니다. 오늘 기사에서는 백석톡의 가장 기본부터 의외의 기능까지 준비해 보았습니다!
 
 
먼저, 어플을 실행하면 가장 먼저 보이는 ‘채팅’ 부분입니다.
강의 단체 채팅방의 경우에는 수강신청 내역에 따라 자동으로 생성되며, 수강신청 정정 시에도 이를 반영하여 새로운 단체 채팅방에 초대가 됩니다. 한 학기가 마무리되어도 별도의 채팅방 정리 없이 자동으로 삭제되어 더욱 편리합니다! 제가 재학생으로서 백석톡을 가장 유용하게 사용할 때는 바로 ‘조별 모임’인데요. 많은 학우분이 조별 모임을 가져야 할 때 조원의 핸드폰 번호를 몰라 곤란함을 느끼셨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백석톡에서는 함께 수업을 듣는 학우들을 확인하여 단체 채팅방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서 파일, 사진과 같은 자료도 손쉽게 보낼 수 있기 때문에 조별 모임에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아닐까 싶습니다 :)
 
 
두 번째는 채팅 부분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있는 ‘알림’ 부분입니다.
백석대학교 홈페이지에 올라오는 교내 공지사항부터 수강하고 있는 강의의 공지사항까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댓글 및 공유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어 교수님께 자유로운 질의가 가능하며, 백석톡 사용자에게 손쉽게 공유가 가능합니다.
 
 
세 번째는 ‘일정’ 부분입니다. 상단의 캘린더를 통해 일정을 확인하고, 플러스 버튼을 통해 개인적인 일정까지 추가할 수 있어 시험 및 과제 제출 기간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일정을 등록할 경우 하단의 간편 보기를 통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니 꼭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일정' 부분에서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는 것은 바로 QR코드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실행이 가능한 ‘전자출입등록’입니다. 현재 백석대학교에서 사용 중인 전자출입등록 어플리케이션인 ‘패스토리’ 역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별도의 다른 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전자출입등록이 가능하니 백석톡을 더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 채팅, 알림, 일정, 전체 소식 모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네 번째는 가장 왼쪽에 위치한 ‘전체 소식’ 부분입니다. 알림 부분이 교내 공지사항과 수강 중인 강의 공지사항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면, 이 전체 소식 부분은 강의 소식만을 확인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강의 수강 시 챙겨야 하는 내용만 쏙쏙 확인할 수 있으니 더욱 유용하겠죠?
 

마지막으로 ‘전체 메뉴’ 부분입니다.
이 부분에서는 소식 및 공지사항, 채널 및 그룹 확인, 링크 연결이 모두 가능합니다!
읽지 않은 소식들을 한번에 모아 확인할 수도 있으며, 중요한 소식의 경우 북마크를 해둔다면 이 역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백석톡에 있는 각 학부의 채널을 통해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채널 목록을 확인하여 서비스를 받고 싶은 채널을 구독한다면, 채널에 올라오는 모든 소식 및 공지사항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각 학부부터 교양 대학, 교직 과정, 사회봉사센터 등 다양한 교내 기관까지 개설되어 있으니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도 알림 및 방해금지 시간 설정까지 어플리케이션을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백석톡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늦은 시간까지 학우들의 대답 메신저에 고충을 겪으셨다면 ‘방해금지 설정’ 추천드립니다!

 
어느덧 백석톡이 백석대학교 메신저 어플리케이션으로 활발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불편하거나 사용을 잘 하지 않아 설치를 망설이시는 분들이 더러 계시는데요.
이번 기사가 많은 백석인분들이
백석톡을 더욱 알차게 사용하시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운 날씨 감기 조심하시고, 우리는 더 알찬 기사로 다음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