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관광학도가 알려드리는 학교근처 관광지 제1탄: 산책 편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10-28 14:59 조회 5483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 기사는 "백석대학교 관광학도 기자단이 알려드리는 학교 근처 관광지 제1탄"입니다.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해 11월부터 방역단계가 수정됩니다. 다시 예전의 일상으로 돌아갈 그날을 기다리면서 중간고사 끝나가는 이 시점에서 지친 마음을 달래기 위해 학교 주변의 산책 코스를 걸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첫 번째, 천안삼거리 공원입니다.
천안삼거리는 예로부터 북쪽으로는 서울, 남쪽으로는 경상도인 대구ㆍ경주 방향과 서쪽으로는 전라도인 논산ㆍ광주ㆍ목포 방향으로 가는 길이 나뉘는 삼남대로의 분기점으로 알려진 곳입니다. 분기점에 근처에 위치한 공원이라 천안 삼거리 공원이라고 불리게 되었답니다.
천안삼거리 공원은 천안의 12경 중 1경에 속하는 공원으로, 사계절마다 다른 풍경을 선보입니다. 천안삼거리 공원은 총 면적이 9만 6천 제곱미터에 달할 정도로 꽤 넓은 부지를 자랑한답니다. 넓은 부지에 연못, 광장, 원두막, 정자 등 다양한 편의요소가 있습니다. 평소에는 고즈넉하고 한가로운 공원이라 소풍이나 산책 겸 오기 좋아 학우들과 피크닉 오시면 될 거 같습니다 :) 또한, 매년 9월 흥타령 축제가 이곳에서 열려 전 세계의 춤꾼이 이곳 천안삼거리 공원으로 몰린다고 하니 한 번 구경가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천안삼거리 공원 위치: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충절로 410 (백석대 정문 700번 버스, 자동차로 12분)
* 자세한 내용은 천안삼거리 공원 사이트(https://3way.onweb.kr/)를 방문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아름다운 정원 화수목입니다.
아름다운 정원 화수목은 대한민국 민간정원 1호입니다. 인공폭포와 주제별정원, 탐라식물원, 돌머루 개울길, 사파리 정원 등의 시설물과 온 가족이 함께 다양한 숲 체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화수목은 현대인이 살고 있는 삭막한 도시에서 느끼지 못하는 정서를 정원을 통해 배우고, 즐기고, 서로 나누어 줄 수 있도록 하여, 대한민국 정원에 대해 조금 더 쉽게 배울 수 있는 정원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름다운 정원 화수목 안에는 맛있는 갈비탕 전문점과 파티쉐가 운영하는 카페도 있다고 하니 넓은 공원을 보다가 즐기셔도 될 거 같습니다. 현재 2021년 꽃 축제를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가을은 핑크 뮬리의 계절인만큼 분홍 빛의 넓은 갈대 기대하기 마련입니다. 화수목 역시 넓은 핑크 뮬리밭과 국화꽃을 볼 수 있다고 하니 인생사진을 건지러 방문하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 아름다운 정원 화수목 방문 시 유의사항
  - 정원 전 지역은 금연구역입니다.
  - 도시락 지참 등 음식물 반입을 금지합니다.
  - 식물의 보호를 위해서 반려동물 출입을 급합니다.
  - 입장료: 5,000원(어른 기준)
* 아름다운 정원 화수목 위치: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교천지산길 175 (자동차로 18분)
 
세 번째는 우리 학교와도 아주 가까운 단대호수입니다.
이 곳의 본래 이름은 안서호 또는 천호지 인데, 이제는 ‘단대호수로 더 유명한 곳입니다. 단국대학교 천안 캠퍼스 바로 앞에 위치한 호수라서 이름도 단대호수라고 불립니다. 단대호수는 총 2,300m로 도보 26분이면 한 바퀴를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벚꽃이 흩날리는 봄에 인산인해를 이루고 밤에는 산책과 운동을 하는 사람들로 항상 사람들이 있는 편입니다. 2009년에 천호지 주변 지역을 천호지 생활체육 공원으로 조성하여 웰빙 마라톤코스, 분수, 현수교 등이 있고 체육시설로는 농구장, 족구장, 배드민턴장, 게이트볼장 등의 단련시설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현수교는 천수교로 연인과 함께 다리를 건너면 천수를 누린다고 하니 썸을 타고 계시는 학우분들은 천수교를 걸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단대호수는 해가 지는 시간의 호수가 퍼지는 노란 빛의 노을이 예뻐서 어느 계절이든 노을을 구경하러 가기 좋습니다. 특히 천호지의 야경은 천안 12경 중 하나에 속할 정도로 유명합니다. 학교 앞 잔잔한 호수와 산책로로 주변에는 카페거리라고 불러도 좋을 만큼 호수를 따라 예쁜 카페들도 줄지어 있어 고요하고 한적하게 커피 한잔 마시기 좋은 공간입니다.

 
  
 
단대호수 위치: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안서동 526-1(백석대학교 정문 기준 도보 15분)
* 출처: 천안시청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