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동아리 소개(35): 종교동아리 "S.F.C."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10-28 14:45 조회 2844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에 여러분들에게 소개할 동아리는 종교동아리 “S.F.C“입니다. 기독교 선교나 전도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S.F.C“를 소개합니다.
 
백석대 중앙동아리 중 하나인 종교동아리 “S.F.C“Student For Christ의 약자로,
개혁주의 신앙과 생활을 확립하여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는 목적과 하나님 중심, 성경 중심, 교회 중심의 생활원리로 살아가며 하나님 나라를 회복하고 확장하는 학생 신앙운동 동아리입니다.
 
종교동아리 “S.F.C“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2021년 동아리 회장인 사범학부 17학번 윤주원 학우와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윤주원 학우: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백석대학교 “S.F.C“ 대표를 맡고 있는 사범학부 17학번 윤주원입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중앙동아리 중 하나인 “S.F.C“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윤주원 학우“S.F.C“Student For Christ의 약자로서 한글 명칭은 학생신앙운동입니다. 저희 S.F.C는 매주 공동체 모임을 통하여 기독교 신앙의 훈련과 양육을 진행하고, 나아가 성경의 가르침에 입각하여 다양한 운동들을 펼쳐나가는 단체입니다. 현재 S.F.C는 전국의 115개 대학에서 2,500여명의 학생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종교동아리 “S.F.C“를 가입하길 잘했다고 생각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윤주원 학우: 대학생활을 하면서 개인적으로 힘들고 지치는 일이 있을 때마다 S.F.C 공동체를 통해 신앙을 붙잡고 다시 일어설 수 있었습니다. 그럴 때 정말 “S.F.C“와 함께 해서 다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백녹담: “S.F.C“ 동아리만의 특별함은 무엇이 있을까요?

윤주원 학우: 특별하고 좋은 점들이 정말 많이 있지만, 그 중 하나는 전국과 지역에서 진행되는 연합모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S.F.CC는 한 학기에 2번 백석대가 속한 충청지역 연합모임을 진행하고, 1년에 한번은 전국의 S.F.C 사람들이 모두 모이는 전국대학생대대를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정말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으며 각자가 속한 지역과 교회, 학교의 상황 등을 이야기하면서 풍성한 나눔을 누릴 수 있습니다.
 
백녹담: 종교동아리 “S.F.C“의 활동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윤주원 학우: 저희 S.F.C에서는 하나님 중심, 성경 중심, 교회 중심이라는 생활 원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생활 원리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하나님이 중심 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고, 성경을 읽고 함께 배우는 시간을 통해 말씀을 더욱 가까이 할 수 있고, 교회를 올바르게 알고 이해하여 교회를 더 사랑할 수 있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백녹담: 앞으로의 동아리 활동 계획을 말씀해주세요!

 
  

윤주원 학우: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모임은 중단되었지만 모든 모임은 온라인으로 계속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주 큰모임, 작은 모임이 Zoom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후에 있을 충청 연합모임과 겨울수련회 등 다양한 활동들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백녹담: 예비 백석인들과 혹은 백석인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윤주원 학우: 코로나로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끝까지 잘 이겨낼 수 있기를 바라고, 저희 “S.F.C“는 항상 열려있으니 함께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
 
 
종교동아리 “S.F.C“는 기독교라는 종교로 하나가 되어
다양한 학우들과 소모임을 통해 서로를 기도해주고 위로해주는 따뜻한 분위기의 동아리인 것 같습니다 :)
폭풍같던 시험이 지나 이제 따뜻한 위로를 받고 싶으신 분들은
백석대학교
종교동아리 “S.F.C“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