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독서클럽 어디까지 알고 있니?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10-27 13:30 조회 5091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다들 도서관에서 많은 프로그램과 행사가 열린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이번에는 도서관에서 주최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독서클럽에 대해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독서클럽이란 백석대학교 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비교과 프로그램 중 하나로 교수님과 함께 독서를 하며 토론을 하는 활동입니다.
 
 
독서클럽은 전자책 1권, 오디오북 1권씩, 총 2권의 책을 선택해서 읽고 토론하면 됩니다!
전자책은 자율적으로 정할 수 있으나 오디오북은 목록에서 선택해야 합니다. 독서클럽 활동을 하고 나서 팀장은 보고서를 작성해서 제출해야 합니다. 전자책 3회 이상, 오디오북 2회 이상으로 총 5회 이상의 중간보고서를 제출합니다. 활동 종료 후에는 결과보고서를 제출합니다. 보고서에는 활동 장소 및 시간, 활동내용, 활동사진이 필수적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온라인 활동 시에는 비대면 화상회의를 권고하며 메신저 어플만 사용해서 활동하는 것은 지양합니다!

 

독서클럽은 백석대학교 도서관 홈페이지에 있는 독서클럽 배너에 들어가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업로드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활동 기준 및 오디오북 목록 등 공지도 함께 올라오니 꼭 꼼꼼히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독서클럽의 장점 중 하나는 BU-POINT를 받을 수 있으며, 우수 팀에 선정되는 경우 상장 및 부상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토론을 통해 다양한 생각을 들을 수 있고, 학기 중에 독서할 시간이 없는데 독서클럽을 통해 적어도 2권의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 독서클럽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게 되었나요?
다음 학기에는 장학금과 독서 시간!! 2가지 모두를 챙길 수 있는 독서클럽에 도전해보시는건 어떨까요? :)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는데 건강 조심하시고, 다음에는 더욱 알찬 기사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