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학과 소개 <스포츠과학부 스포츠건강관리전공>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10-18 9:56 조회 5668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혹시 스포츠건강관리전공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이번 기사에서는 백석대학교 스포츠과학부 스포츠건강관리전공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스포츠과학부 스포츠건강관리전공을 본격적으로 알아 보기 전에 간단한 소개를 하겠습니다.

백석대학교 스포츠과학부 스포츠건강관리전공은 스포츠 및 신체활동을 통해 건강한 삶을 추구하고, 새로운 여가와 건강문화의 시대적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갖춘 건강운동전문가 양성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스포츠과학을 기초로 각종 질병예방을 통한 건강 및 체력관리, 스포츠종목 별 경기력 향상과 스포츠 상해 등에 대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갖춘 스포츠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스포츠건강관리전공의 교육목표는 건강향상을 위해 인체, 건강의 결정요인 및 운동에 대한 과학적 지식과 의학적 전문지식을 갖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입니다. 또한, 보건의료의 건강교육 체제의 일원으로서 독자적으로 역할을 수행할 능력을 갖춘 전문 인력 양성, 다양한 스포츠와 운동에 대한 과학적 이론을 바탕으로 레저스포츠 및 건강 산업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전문지도자 양성이라고 합니다.

스포츠건강관리전공에 관련된 자격증으로는 건강운동관리사, 스포츠지도사(생활 전문), 개인운동지도사(P.T), 선수트레이너(A.T), 임상운동사, 체력관리 전문가, 운동재활지도사, 안전 및 수상인명구조원, 스포츠마사지사, 각 종목별 지도자 및 심판 자격증 등이 있습니다.
  
현대인의 운동부족 및 사회환경 변화에 기인하여 증가하는 성인 및 노인층에 대한 운동 프로그램을 통한 운동 치료, 건강관리 및 증진에 기여할 스포츠건강관리 인력을 배출하기 위해 운동검사, 운동처방, 운동 요법 등의 전문 기술을 습득하고 최첨단 기자재와 실습센터를 활용하여 다양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하는 것이 스포츠건강관리전공의 특색입니다.
 
백석대학교 스포츠과학부 스포츠건강관리전공에 대해
더욱 생생하게 알아보기 위해 
스포츠건강관리전공 재학생 이동현 학우와의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이동현 학우: 안녕하십니까 저는 스포츠건강관리전공에 재학 중인 이동현입니다.
 
백녹담: 스포츠건강관리전공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이동현 학우: 스포츠건강관리전공은 스포츠를 통해 다양한 사람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거나 유지시켜주는 전공입니다.
 
백녹담: 스포츠건강관리전공을 선택하게 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동현 학우: 학창시절 운동에 관심이 많았고, 다른 사람의 건강을 관리해주는 직업을 가지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스포츠건강관리전공만의 특색이나 특화된 점은 무엇인가요?

이동현 학우: 백석대학교 스포츠건강관리전공만의 특색은 전공에 전문화된 교수님들과 다양한 수업 장비들이 구비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백녹담: 스포츠건강관리전공의 전공과목 중 가장 기억에 남거나 인상 깊었던 과목은 무엇인가요?

이동현 학우: 스포츠의과학개론입니다. 스포츠의과학개론은 스포츠를 통해 의학적으로 사람들을 치료하고 건강을 증진시키는 방법을 배운 수업이므로 스포츠건강관리전공에서 가장 적합하고 필요한 수업이라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백녹담: 스포츠건강관리전공의 졸업 후 진로는 어떤 분야로 나가나요?

 

이동현 학우: 대부분 스포츠 트레이너나 스포츠 관련 제품을 만드는 회사로 취직하게 됩니다.

백녹담: 마지막으로 스포츠건강관리전공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신가요?

이동현 학우: 스포츠건강관리전공은 스포츠 관련 학과 중에서도 중요하고 인기있는 전공입니다. 저희 스포츠건강관리전공에 많은 관심을 가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백석대학교 스포츠과학부 스포츠건강관리전공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백석대학교 스포츠과학부 스포츠건강관리전공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번 기사가 예비백석인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힘내서 모두 함께 백석대학교에서 만나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