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시험기간의 모습은 어떨까?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10-18 9:44 조회 5129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곧 다가올 중간고사 기간을 위해 다양한 꿀팁과 재학생의 시험기간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중간고사 기간은 과목마다 다르고 이번에는 대체공휴일이나 수시면접 및 실기시험 등의 일정으로 인해 수업지정일이 바뀌었으므로 모두 잘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보건학부 재학생의 시험기간 모습을 보여드리기 전에 시험을 보기 전 꼭 기억하고 참고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첫 번째는, 정확한 시험 시간 숙지입니다.
시험시간을 잘못 알고 못 보는 경우가 없도록 미리미리 숙지해서 준비하도록 합니다!
열심히 공부한 시간들이 아까워지지 않고 후회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겠죠?
 
두 번째는, 정확한 시험 범위 숙지입니다.
공부는 끝이 없지만! 열심히 공부한 부분이 시험에 나오면 더욱 좋겠죠?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시험 범위에 들어가는지 숙지한 후 공부하도록 합니다!
 
세 번째는, 사이버캠퍼스에서 시험을 보는 경우 시험 보기 10분 전 사이버캠퍼스를 재로그인 해주어야 합니다.
사이버캠퍼스에 로그인한지 오래된 상태로 온라인시험을 보게 된다면 중간에 로그인이 풀릴 수도 있기 때문에 시험 시작 전에 재로그인을 해줍니다!
 
네 번째는, 온라인 화상통화를 통해 시험을 본다면 인터넷 상태를 미리 점검해두는 것입니다.
온라인 화상통화를 통해 시험을 볼 때 인터넷이 끊기게 된다면 제대로 시험을 응시할 수 없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성적에 영향이 갈 수 있으므로 미리 인터넷 상태를 점검해둡니다!
 
다섯 번째는, ‘포기하지 말자’입니다.
시험공부를 할 수 있는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해서 금방 포기하는 것보다 그 시간이라도 투자해서 조금이라도 공부한다면 그나마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사항 외에는 부정행위를 의심받을 수 있으므로 미리 카카오톡 등과 같은 알림이 오는 프로그램을 꺼두는 것도 중요합니다.
위와 같은 사항은 개인적인 경험에서 비롯된 것으로 참고용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지금부터는 보건학부 재학생의 실제 시험기간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저는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강의를 다 듣고 정리를 하면서 공부하기 때문에 위와 같은 사진의 모습으로 공부를 하고는 합니다.
정리한 내용을 반복해서 읽고 이해하면서 공부를 진행합니다!
 
이제부터는 다양한 학부 학과생들이 추천하는 공부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공부방법은 많은 학우님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작성해보았습니다.

 
 
 
공부병법 하나, 복습은 그 날이나 그 주를 넘기지 말자.
혹시 학우님들 모두 방대한 시험범위로 막막하셨던적 있으신가요? 미리 미리 복습을 해둔다면 이러한 걱정을 조금이라도 덜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날 배운 내용은 당일에 복습을 해준다면 더욱 기억하기도 쉽고 이해하기도 쉽다고 합니다! 이때 모르는 내용이 생긴다면 스스로 찾아보는 과정을 통해 더 많은 지식을 습득할 수도 있습니다.
 
 

공부병법 둘, 주위를 깨끗이 하자.
학우분들께서는 공부하는 환경은 집, 스터디카페, 독서실, 기숙사 등으로 정말 다양합니다. 각자 집중이 잘되는 공간이 있겠지만 특히 집에서 공부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꼭 지켰으면 하는 기본적인 팁입니다. 공부하는 주위를 깨끗이 하면 교재 및 교안 이외에 눈길이 잘 가지 않아 지저분했을 때보다 집중하기 쉽습니다. 단순한 정리도 좋지만 집중력에 방해가 되는 스마트폰, 게임기 등을 치워 일정시간을 보지 않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공부병법 셋, 스스로 시험문제를 출제해보면서 풀어보자.
혼자 또는 여럿이 시험에 어떠한 문제가 나올지 예상해보며 문제를 내고, 답변하는 과정을 통해 공부를 못했던 부분이나 잘못 알고 있던 부분을 가려낼 수 있습니다. 특히 서술형 시험문제가 출제되거나 구두시험을 볼 때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보건학부 재학생인 제가 동기들과 자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위와 같은 공부 꿀팁도 좋지만 가장 좋은 것은 자신만의 공부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동안의 경험으로 축적된 공부환경과 방법을 가지고 모든 학우님들이 열심히 공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가장 기본적이지만 놓치기 쉬운 시험 관련 숙지사항과 다양한 학우분들의 공부방법을 수렴한 꿀팁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예비백석인과 백석인 모두 열심히 공부하셨다면 반드시 그에 대한 결과가 따라올 것입니다.
이 기사를 보신 모든 여러분들은 찍은 문제도 맞을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혹시 공부가 너무 힘들어 지쳐있으신 모든 학우분들께
이 기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더욱 유익한 기사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모두 시험 파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