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에 대한 TMI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10-13 14:22 조회 5485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오늘은 백석대학교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부터 재학생이 아니라면 알기 힘든 여러 정보까지 퀴즈 형식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학교와 관련된 정보를 어디까지 알고 계시는지 확인해보세요 :)

 

백석대학교는 사실 천안대학교였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백석대학교는 1983년 총신학원을 기반으로 출발하여 1995년 12월 정규 4년제 대학인 기독대학교로 개편인가를 받았습니다. 그 후 1997년 3월 천안대학교로 교명을 변경하였고, 2006년 3월 백석대학교로 교명을 변경하면서 지금에 이르고 있습니다.
 

백석대학교의 교훈은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입니다.
이 교훈 아래 백석대학교는 기독교 신앙에서의 진리, 자유, 정의를 추구하고 있으며, 학문의 연구와 학우애를 다지고 있습니다. 백석대학교의 교화는 목련이며, 상징은 독수리, 교목은 소나무입니다. 백석대학교의 상징 캐릭터도 독수리를 본 떠 만들었답니다.

 
 
백석대학교의 심볼마크와 캐릭터인 “뷰리”입니다.
백석대학교 진리관 앞 베데스다 공원과 조형관 앞쪽에는 “뷰리” 이름을 딴 카페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백석대학교에 대한 간단한 퀴즈를 준비했습니다.
괄호 안의 숫자가 정답입니다. 괄호를 가려서 간단히 풀어보면서 백석대학교에 대한 여러 TMI정보들을 알아보세요!
 
  

 
지금까지 백석대학교의 여러 정보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백석대학교에 관한 사소한 궁금증에 조금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백석대학교에 대해 더 다양한 소식이 궁금하시다면
백석대학교 입학처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baekseok_univ)을 참고해주세요!

 
* 백석대학교입학관리처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UUPkPTwGGvRHdOyy6Hc2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