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부속기관 소개(16): 백석대학교 글쓰기클리닉센터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10-01 15:41 조회 5090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중요한 능력이자, 의사소통 방법 중 하나인 ‘글쓰기’는 어느 분야에서든 필수적인 역량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백석대학교 역시, 재학생들이 글쓰기와 관련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글쓰기클리닉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 준비한 ‘백석대학교 글쓰기클리닉센터’에 대한 소개 기사 함께 보시죠 :)

 

백석대학교 진리관 2층에 위치한 ‘백석대학교 글쓰기클리닉센터’는 학생들의 글쓰기 및 의사소통 역량을 체계적으로 지원 및 강화는 것을 목표로 설립되었습니다. 학생들의 글쓰기 코칭, 글쓰기 관련 학습상담, 경시대회, 글쓰기 특강 개최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온/오프라인 가릴 것 없이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글쓰기 코칭 및 상담
글쓰기클리닉센터는 전공 및 교양 수업과 관련된 보고서, 에세이, 리포트 작성 등은 물론이며, 그 밖에도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진학, 취업 등의 분야에 걸쳐 효과적인 말하기와 글쓰기 방법을 학습할 수 있도록 상시 첨삭지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칭 및 상담을 희망하는 학생은 누구나 예약을 통해 1:1로 상담이 가능하며, 글쓰기클리닉센터 홈페이지 또는 학생역량관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손쉽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글쓰기 특강 개최(스킬업 프로그램)
'스킬업 프로그
’으로도 불리는 글쓰기 특강은 ‘말하기 프로그램, 글쓰기 프로그램’으로 구분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말하기 프로그램은 1학기에는 경청하기, 경청한 내용을 요약해 발표하기와 같은 기초적인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2학기에는 재학생들이 논리력과 설득력을 갖춘 심화 단계의 말하기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으로 운영됩니다. 글쓰기 프로그램은 1학기에는 서론-본론-결론의 형식을 갖춘 글쓰기와 같은 기초적인 글쓰기 훈련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2학기에는 서평 쓰기, 논설문 쓰기와 같은 심화 단계의 글쓰기 능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저 역시 글쓰기 프로그램에 참여해 본 경험이 있는데요. 글쓰기의 가장 기초적인 부분부터 시작해 완성도 있는 글쓰기 방법까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쉽고 빠르게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 :)
 
 
스토링텔링콘텐츠 공모대회
스토리텔링콘텐츠 공모대회는’ 우리 대학 학생들의 창의력과 기획 능력을 활용해 축제, VR, AR, 웹툰, 홍보캐릭터, 광고, 사진, UCC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공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개최되고 있습니다. 매회 제시되는 주제를 바탕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제작된 콘텐츠들을 제출하는 것인데요. 사전 특강 및 설명회도 함께 제공하고 있어 더욱 값진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수상자의 경우 상장 및 장학금도 지급됩니다!

 
 
우수과제 공모대회
학생들이 전공 및 교양 교과목을 위해 제출하는 과제물 중 우수하다고 평가할 수 있는 과제를 공모하여 일정한 심사 기준을 통해 우수작을 선정하는 대회로,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상장 및 소정의 장학금이 지급됩니다. 과제물을 통해 좋은 성적도 받고, 대회에 참가해 장학금까지 받을 수 있어 정말 좋은 기회인 것 같습니다.

 
 

좋은 소식 하나 전해드립니다!!
글쓰기클리닉센터에서 진행하는 2021학년도 2학기 커뮤니케이션 스킬업 특강의 신청 기간이 연장되었습니다고 합니다!
스킬업 특강의 자세한 신청 기간 및 프로그램 내용은 백석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백석대학교의 많은 학우분이 ‘글쓰기’에 대해 고민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과제물부터 취업에 필요한 자기소개서 작성 등 글쓰기와 관련된 모든 도움은
글쓰기클리닉센터를 통해 받으실 수 있으니
백석대학교 글쓰기클리닉센터’ 홈페이지를 꼭 확인시길 바랍니다!
모든 백석인분들이 멋진 글쓰기 생활을 하시길 바라며, 우리는 더욱 알찬 기사로 다음에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