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동아리 소개(34): 경찰학부 취업동아리 "폴리스플랜"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09-30 15:29 조회 5387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에 여러분들에게 소개할 동아리는 경찰학부 취업동아리 “폴리스플랜”입니다!
 
어서와!! 백석대학교 경찰학부 취업동아리“폴리스플랜” 처음이지?
경찰학부 학우들에게 경찰학부 취업동아리 “폴리스플랜”을 소개합니다.



경찰학부 취업동아리 “폴리스플랜”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폴리스플랜” 동아리장 경찰학부 16학번 박주영 학우와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박주영 학우: 안녕하세요! “폴리스플랜” 회장 경찰학부 16학번 박주영입니다. 2016년 “폴리스플랜”이 창립할 때 창립구성원으로 합류하여, 2020년부터 회장에 임하며 “폴리스플랜”을 즐기는 팀원들과 감사한 마음으로 함께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경찰학부 
창업동아리 “폴리스플랜”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박주영 학우: “폴리스플랜”은 2016년 경찰학부 소모임으로 출발하여, 2021년 취업동아리로 이어오는 5년 역사의 젊은 경찰동아리입니다. “폴리스플랜”이라는 이름에서 나타내듯 경찰을 목표로 하는 우리 “폴리스플랜”은 경찰이 갖추어야 할 기본요소인 우수한 체력을 다지기 위해 경찰체력 5종목(100m 달리기, 1000m 달리기, 팔굽혀펴기, 윗몸일으키기, 악력) 위주의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찰의 중요한 소양인 무도 능력 형성을 위해 태권도팀을 운영하여 무도 실력을 향상하고, 충남 태권도협회와 협의하여 매 학기 단증취득까지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경찰동아리로서 학교에 봉사하기 위해 방범팀을 운영하여 학교 앞 대학가, 원룸거리 등 학우 여러분의 안전한 귀갓길을 위해 방범 순찰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1학년도 1학기부터는 지역상권과 협의하여 몰카탐지기를 통해 남녀 화장실을 순찰하는 활동 등 폭넓은 활동으로 “폴리스플랜” 학우들의 소속감, 목표 의식 확립과 함께 백석대학교 학우들에게 봉사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경찰학부 창업동아리 “폴리스플랜”에 가입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박주영 학우: 경찰을 꿈꾸며 경찰학부에 입학하며 그저 즐거운 동아리보다 저의 목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동아리에 가입하고 싶었습니다. 신입생 시절 때마침 새롭게 소개된 “폴리스플랜”을 접하게 되고 즉시 가입하였고 감사하게도 좋은 선후배들과 유익한 활동으로 만족하였고 지금까지 이어온 것 같습니다. 생각해보면 제가 신입생 때 우리 “폴리스플랜”이 만들어지고 이런 게 '운명'이 아닐까 싶습니다.

백녹담: 경찰학부 창업동아리 “폴리스플랜”만의 특별한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박주영 학우: “폴리스플랜”의 특별함은 OT나 MT 등과 같은 즐거운 오락, 보람 있는 활동을 하는 것은 기타 동아리와 유사하지만, 선배든 후배든 처음부터 끝까지 같은 목표를 동등하게 꿈꾸고 있는 것입니다. 젊은 동아리이지만 벌써 “폴리스플랜” 출신의 선배 경찰관들이 국가를 위해 봉사하고 있고 그 토대로 우리 “폴리스플랜”이 있다는 것은 “폴리스플랜”의 활동이 쭉정이보다 알곡을 추구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폴리스플랜”에서 함께 함부터 대학을 졸업하고까지 이어지는 그 영향력, 그것이 우리 “폴리스플랜”의 특별함입니다.
 
백녹담: 경찰학부 창업동아리 “폴리스플랜”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박주영 학우: “폴리스플랜”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은 한마디로 성장입니다. 팔굽혀펴기를 20개밖에 하지 못한 사람은 어느덧 80개로 성장합니다. 기초체력이 부족한 사람은 1000m 달리기에 성공하고 단증이 없던 사람은 유단자가 됩니다. 대학에서 소중한 인맥, 동료가 필요한 사람은 소위 말하는 ‘인싸’가 되며(사람마다 기준은 다릅니다), 꿈에 자신이 없던 사람은 당당히 꿈을 이루었습니다. 성장이란 지속적입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폴리스플랜”은 성장하여 더 높은 목표를 추구할 것입니다.
 
백녹담: 경찰학부 창업동아리 “폴리스플랜”은 코로나-19 상황에서 동아리 운영을 어떤 식으로 진행하고 있나요?

박주영 학우: 정부지침과 학교지침을 수용하여 비대면 활동과 대면 활동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활동은 지정 앱을 활용하여 정해진 시간에 모든 인원이 동시다발적으로 자신들이 한 운동을 기록하여 단체 채팅방에 기재하고 서로 피드백하며 함께 하지 못하지만, 함께 하는 활동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면 활동은 지도교수님의 지원과 지도교수님 입회 하에 교수 프로젝트 형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내 체육관 등 체육시설에서 소수 인원이 팀별로 정해진 날에 돌아가면서 활동하며 단체 체력운동, 태권도팀, 방범팀 등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단,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대면이 어려운 학우들은 스스로 선택하여 필수 활동인 비대면 활동만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라는 국가적 재난 속에서 저희 자체도 방역에 힘쓰기 위해 지정날짜를 통해 인원을 나누고 체온계, 소독제 구비와 학교업체에 요청하여 활동 장소 청소와 소독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가 있든 없든 건강이 우선이지만 지금처럼 조심하고 다시 살펴야 하는 시기가 없던 것 같습니다.
다른 백석대학교 동아리, 단체들도 무사히 이시기를 넘기시고 즐거운 활동 하시길 기도드리겠습니다!

백녹담: 마지막으로 예비 백석인 혹은 백석인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박주영 학우: 백석인들은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표어로 하는 우리 대학에서 사회로 진출할 때 선한 영향력으로 세상 속의 빛과 소금이 될 것입니다. 경찰이라는 이름으로 세상으로 나아가 선한 영향을 보여주고 싶으신가요? 저희 “폴리스플랜”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백석대학교 경찰학부 취업동아리 “폴리스플랜”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