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동아리 소개(33): 종교동아리 "IVF"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09-30 14:46 조회 3060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에 여러분들에게 소개할 동아리는 종교동아리 “IVF“입니다. 일본어나 언어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종교동아리 “IVF“를 소개합니다.
백석대학교 중앙동아리 중 하나인 종교동아리 “IVF“는 한국기독학생회로 복음주의를 기초로 하여 성경 속 가치관을 통해 참된 가치를 알아갈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종교동아리 “IVF“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2021년 동아리 회장인 간호학과 16학번 이서호 학우와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이서호 학우: 안녕하세요. 저는 백석대학교 간호학과 16학번 4학년 이서호입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중앙동아리 “IVF“의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이서호 학우: 저희 동아리 “IVF“는 [‘캠퍼스’와 ‘세상’ 속에 하나님 나라 운동]을 하는 공동체이며, “IVF“는 Inter-Varsity Christian Fellowship의 약자로 한국기독학생회입니다. 백석대학교 “IVF“는 충남지방회 소속으로 “나그네를 섬기는 나그네들”이라는 모토로 나그네들을 섬기며 복음을 전하는 일을 함께 합니다.
 
백녹담: 종교동아리 “IVF“에 가입하길 잘했다고 생각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이서호 학우: 제가 1학년 신입생 때 소그룹 리더 형을 통해 수용과 이해를 경험하였고, 이후 제가 선배가 되어 후배들에게 사랑을 줄 때 가장 행복하고 기쁜 것 같아요. 군대를 전역하고 복학하고 나서도 여전히 나를 사랑해주는 공동체라는 관심과 신뢰를 느꼈을 때 다시 공동체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나를 있는 모습 그대로 받아들여주는 공동체가 안전하다고 느낄 때, 나 또한 누군가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줄 수 있는 사람이 되어가는 여정에 함께 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느낄 때 마음이 감사한 것 같아요.

 

백녹담: 종교동아리 “IVF“만의 특별함은 무엇이 있을까요?

이서호 학우: 점점 더 경쟁이 치열해지는 대학 생활과, 사회에서 요구하는 것을 채우기 위해 애쓰는 20대의 삶 속에서 종교동아리 “IVF“는 성경 속 가치관을 통해 삶의 참된 가치를 알아갈 수 있는 공동체입니다.

 
  
 
백녹담: 종교동아리 “IVF“의 활동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이서호 학우: 캠퍼스와 세상을 읽고, 복음을 발견하며, 하나님 나라를 배우고 이루어 갈 수 있습니다. 또한, 함께 성경을 읽고, 묵상(큐티하는 방법: 묵상 PT, 묵상 GT, 묵상 코치 과정)할 수 있으며, 함께 책을 읽습니다. 저희 동아리 “IVF“는 ‘IVP’ 출판부가 있어 책을 자주 접하게 되며 지성을 쌓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서로의 삶을 묻고, 나누고, 듣을 수 있습니다(소그룹 나눔 및 원투원 : 1:1 관계를 통해 인격적이고 신앙적인 교제와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깊은 나눔의 시간).

 
  
 
백녹담: 앞으로의 “IVF“ 동아리 활동 계획을 말씀해주세요!

이서호 학우: 이번 학기는 화요일 오후 7시에 큰 모임으로 ‘다시 만나는 교회’라는 책을 주교재로 간사님께서 강의를 준비해주십니다. 그 후 소그룹으로 나눔과 기도의 시간을 가집니다. 또한 ‘기도’와 ‘돈’에 대한 신앙 강좌 및 ‘자아상’에 대한 강의 등 학생들의 관심과 필요에 맞게 간사님들의 강의 및 설교를 듣고 나눔을 합니다. 또한 ‘매주(매일 주님과) 모임’을 통해 매일 오전 9시에 함께 마음을 모아 기도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모든 모임은 자율성을 가지고 있으며, 강제적이거나 강압적이지 않습니다.
 
  

백녹담: 예비 백석인들과 혹은 백석인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이서호 학우: 당신과 함께 대학생활의 행복을 알아갈 공동체 “IVF“는 복음주의를 기초로 한 기독교 동아리입니다. 점점 더 경쟁이 치열해지는 대학 생활과, 사회에서 요구하는 것을 채우기 위해 애쓰는 20대의 삶 속에서 IVF는 성경 속 가치관을 통해 삶의 참된 가치를 알아갈 수 있는 공동체입니다. 대학 생활을 함께하며 행복을 나눌 “IVF“로 그대를 초대합니다.

 
 
종교동아리 “IVF“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규정되어 있는 활동 속에서도 
믿음을 잃지 않고 다양하게 활동하며 성경 속에서 삶의 참된 가치를 배우려는 열정적인 동아리인 것 같습니다. :)
 
다양한 사람들과 여러 활동을 원하시는 분들은
백석대학교 
종교동아리 “IVF“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