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대학생의 일상과 연관된 백석대학교의 여러 정보들] 군휴학&복학 어디까지 알고 있니?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09-29 20:14 조회 5338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남학우 분들은 학교에 다니다 보면 한 번쯤 군휴학과 복학을 하게 됩니다. 군휴학과 복학은 어떻게 하는 것인지 궁금하시지 않나요?
오늘은 군휴학과 복학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서 응급구조학과 18학번 정인성 학우를 만나고 왔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정인성 학우: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보건학부 응급구조학과를 전공하고 있는 18학번 정인성입니다.
 
백녹담: 언제 군휴학해서 복학하셨나요?
 
정인성 학우: 저는 19년도 1학기에 군휴학해서 21년도 1학기에 복학했습니다.
 
백녹담: 군휴학에 대해서 모르는 사람이 많을텐데 어떻게 하는 건지 설명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정인성 학우: 군휴학을 하려면 먼저 공지사항에 있는 휴학계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서 작성해야 합니다. 휴학계를 작성한 후 담임교수님 및 전임교수님께 서명을 받고 학부 사무실에 제출하면 됩니다. 이때 저의 팁을 말씀드리자면 휴학기간을 잘 선정해서 남은 기간 동안 무엇을 하며 보낼 것인지 미리 계획해야 휴학기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습니다!

 
 
백녹담: 꿀팁 감사합니다 :) 그러면 복학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정인성 학우: 복학은 종합시스템에 들어가서 왼쪽에 있는 복학신청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복학신청 기간은 등록금 납부기간, 기숙사 신청기간과 다르므로 꼭 공지사항을 꼼꼼하게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백녹담: 기간이 각각 다르다는 것을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복학할 때 걱정은 없으셨나요?
 
정인성 학우: 사실 걱정이 정말 많았습니다. 제가 20학번 친구들과 잘 지낼 수 있을지, 1학년 때 배운 내용이 기억나지 않는데 수업을 따라갈 수 있을지, 혼자 복학하는데 외롭지는 않을지 등등 복학한다는 사실에 설레이면서도 걱정되었습니다. 그러나 걱정했던 것과 달리 20학번 친구들에게 먼저 다가갔더니 금방 친해질 수 있었고, 수업도 들으면서 조금씩 배운 내용이 떠올랐습니다.
 
백녹담: 마지막으로 예비 복학생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정인성 학우: 제가 앞서 말했 것처럼 걱정을 많이 하겠지만 본인이 더욱 노력하고 다가간다면 복학해서도 친구들과 잘 지낼 수 있습니다. 공부도 열심히 하려는 의지만 있다면 금방 따라갈 수 있습니다. 여러분 힘내세요!
 
군휴학과 복학에 대한 궁금증이 조금이라도 풀리셨나요?
이 기사가 여러분의 군휴학과 복학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다음 번에 더 알찬 기사로 찾아 뵙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