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동아리 소개(30): 보건학부 선교동아리 "JCC"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09-22 15:34 조회 5044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 기사에는 백석대학교 보건학부와 간호학과의 선교동아리 JCC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혹시 학우님들 모두 보건학부와 간호학과의 선교동아리 JCC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잘 모르시거나 흥미를 가지고 있는 학우들을 위해 현재 선교동아리 JCC 동아리장 이상경 학우와의 인터뷰를 진행해보았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이상경 학우: 안녕하세요:) 저는 보건학부 및 간호학과의 선교부 JCC 회장을 맡고 있는 이상경입니다. 현재 작업치료학과 4학년 재학 중입니다.
 
백녹담: 선교동아리 JCC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이상경 학우: 저희 JCC 선교동아리는 보건학부와 간호학과 선교부 공동체로, 하나님의 사랑으로 서로 교제하고 그 사랑을 백석대학교 학생들에게 전하는 공동체입니다.

 
 
백녹담: JCC 동아리에 들어가게 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상경 학우: 대학생이 되고 나서 학교에 하나님을 같이 믿는 공동체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기독교동아리를 알아보던 중 JCC 선교동아리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백녹담: JCC 선교동아리 활동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거나 인상 깊었던 활동은 무엇인가요?

이상경 학우: 저는 학교 학생들에게 저희가 준비한 간식, 마스크, 손소독제 등을 나눔할 때가 기억에 남습니다. 고마워해주시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며 마음이 뿌듯했기 때문입니다.
 
백녹담: 현재 동아리 활동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하시나요?

이상경 학우: 현재는 매주 목요일마다 ZOOM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온라인 정기모임을 하고 있습니다. 정기모임은 1부 찬양과 말씀, 2부 셀모임 및 레크레이션으로 구성하고 있고, 이 외에도 말씀 QT, 나눔 활동, 멘토멘티 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선교동아리 “JCC”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경 학우: 저는 선교부를 하면서 좋은 사람들을 참 많이 만나게 되었고 그 안에서 배울 점들이 있어 제가 건강한 길을 가는 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회장을 하면서도 리더의 자리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고 선교부를 통해 하나님과도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백녹담: 아직 동아리에 가입하지 않은 백석인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신가요?

이상경 학우: 동아리는 어떤 동아리에 가든 함께 함이 참 기쁨인 것 같습니다. 동아리 활동에 대해 고민하고 계신 학우분들이 있다면 주저 말고 들어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이번 기사에는 백석대학교 보건학부 선교동아리 JCC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학우 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다음에도 더욱 유익한 기사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