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캠퍼스 소개(2): 기타 건물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09-16 15:37 조회 5726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오늘은 지난 학부별 전공건물 소개 기사에 이어 학교 안에 위치한 다양한 건물들과 아름다운 캠퍼스 풍경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백석대학교의 기숙사인 생활관부터 인기있는 학식 맛집까지 확인해보세요!
 

백석대학교 기숙사인 백석생활관은 2인실 819실, 1인실 9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총 수용인원은 1647명으로, 2016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침대, 옷장, 책상, 의자, 냉장고, 신발장, 에어컨 등의 시설이 있습니다. 또한, 학생식당, 북카페, 편의점, 컴퓨터실, 열람실, 휘트니스 센터, 세탁실, 유게실, 학생상담실 등과 같은 부대시설을 다양하게 갖추고 있습니다. 호실별로 개인 샤워실과 화장실이 있고, 냉장고가 있다는 점이 백석대학교 기숙사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도서관은 학부생 기준 15권씩 14일간 대출 가능합니다. 또한 전자도서관과 여러 e-learning 강좌를 운영하고 있어 학생들의 자격증 및 공부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백석대학교 도서관은 건물 내부와 외부가 드라마 촬영지로 이용되기도 한답니다.

 
 
백석대학교 승리관은 제209학군단 ROTC 후보생이 생활하는 건물입니다. ROTC 후보생은 학기 중 교내 군사교육을 받고 3, 4학년 방학기간 동안 소정의 군사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졸업 후 소위로 임관하여 28개월 동안 장교의 신분으로 전공분야의 실무를 터득할 수 있는 장교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백석홀은 재학생들이 ‘채플과 섬김’ 강의를 듣는 곳입니다. 현재는 비대면으로 진행 중이지만 대면수업으로 진행되면 이용하게 됩니다.
 

학생복지관은 장학업무 등 학생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학생처와 창업지원단, 학부 학생회실이 있습니다. 또한, 각 중앙동아리마다 동아리방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백석대학교 교수회관은 사실 재학생들에게 학식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치즈 돈가스가 제일 인기 있답니다 :)
 

다음으로 백석대학교의 아름다운 캠퍼스 풍경을 담아보았습니다. 저희 학교는 특히 벚꽃이 예쁘게 피기 때문에 코로나19 이전에는 벚꽃축제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단풍 또한 아름답게 물들어서 가을에는 공강시간을 활용해 벤치에 앉아서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고는 합니다.
캠퍼스 내에 사진찍기에 풍격이 좋은 예쁜 장소가 몇몇 있는데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으로 다 담기 힘든 백석대학교의 건물과 캠퍼스에 대해 자세히 보고싶다면
백석대학교 입학관리처 유튜브에서 확인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

 
* 백석대학교 건물 탐방 V-log ➡️ https://youtu.be/eHiAj69RrR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