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동아리 소개(29): 봉사동아리 "모가세"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08-17 11:13 조회 3578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에 여러분들에게 소개할 동아리는 봉사동아리 “모가세”입니다!
 
어서와 백석대학교 봉사동아리 “모가세”는 처음이지?
봉사에 관심 있는 학우들에게 백석대학교 봉사동아리 “모가세”를 소개합니다.

 

백석대학교 봉사동아리“모가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모가세" 동아리 회장 사회복지학부 19학번 채수현 학우와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채수현 학우: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봉사동아리 "모가세" 회장 19학번 사회복지학과 채수현입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봉사동아리 “모가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채수현 학우: 저희 "모가세""모이자, 가자, 세상으로!"의 줄임말로, 26년 전통을 가진 봉사동아리입니다. 매학기 매주 금요일 장애인, 청소년, 다문화 등 다양한 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MT, 축제, 회식 등을 통해 동아리 부원들이 즐겁게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봉사동아리 “모가세”에 가입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채수현 학우: 어렸을 때부터 꾸준히 봉사를 해왔고 성인이 되어서도 꾸준히 봉사활동을 하고 싶어 신입생 시절 봉사동아리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홍보 책자를 아무리 찾아봐도 끌리는 봉사동아리가 없어 포기하려던 찰나 "모가세"에 대해 알게 되었고, 강한 끌림으로 "모가세"의 일원이 되어 열심히 봉사하고 싶다는 생각에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봉사동아리 “모가세”에 가입하길 잘했다고 생각했던 경험이 궁금합니다!

 

채수현 학우: 우리 동아리 부원들은 선후배 상관없이 친하게 지내고 사적으로 약속을 잡을 만큼 서로 친합니다. 봉사, 축제 등을 동아리 활동을 할 때 동아리 부원들의 화목한 모습을 보고 “모가세”에 들어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봉사동아리 “모가세”만의 특별한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채수현 학우: 우리 동아리는 매학기 매주 금요일에 봉사를 진행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매주 봉사 일정이 있는 봉사동아리는 백석대학교에 많이 없다고 들었습니다. 이러한 점이 특별하다고 생각합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봉사동아리 “모가세”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채수현 학우: 봉사동아리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기본적인 봉사 정신과 더불어 주로 기획 봉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능력도 키울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봉사활동을 하면서 부원들과 금방 친해질 수 있어서 동아리 활동을 통해 학교생활에 금방 적응해 나갈 수 있습니다.

백녹담: 마지막으로 예비 백석인 혹은 백석인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채수현 학우: 학교에 들어오면 새로운 사람, 새로운 상황에 당황스럽고, 적응해나가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동아리 활동이나 임원 활동 등 학교에서 하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다 보면 학교에 금방 적응해 알찬 학교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봉사동아리 “모가세”를 통해 예비 백석인들이 더욱 재미있는 학교생활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백석대학교 봉사동아리 “모가세”는 지금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현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모든 동아리 활동이 전면 중단된 상태이지만,
상황이 나아진다면 매주 봉사활동을 다시 진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
 
백석대학교 봉사동아리 “모가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