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대학생의 일상과 연관된 백석대학교의 여러 정보들] 수강신청 어디까지 알고 있니?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08-04 16:50 조회 6216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어느덧 여름방학 절반이 지나갔습니다. 이쯤 되면 저희에게 종강과 함께 다가오는 게 있죠?
바로바로 저희의 한 학기 인생이 걸린 수강신청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아직 1학년이신 분들은 ‘저번 학기에 해봤지만 어떻게 했었더라?’라는 생각과 함께 아리송하실테고,
예비 백석인 분들은 시간표가 짜여서 나왔던 청소년 시절과 달리 스스로 계획해야 한다는 생각에 두려움 반, 걱정 반이겠죠.
이번에는 다들 수강신청을 성공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수강신청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백석대학교는 수강신청하기 일주일 전쯤 2021학년도 수강신청 안내라고 해서 공지가 올라옵니다!
해당 공지에는 수강신청 날짜 및 정정기간이 나오기 때문에 꼼꼼히 읽고 확인해 주세요!
 
 
학과별로 이수해야 하는 전공과 앞으로 4년 동안 들어야 하는 교양에 대한 안내 책자가 올라옵니다.
안내 책자는 전공별로 나뉘어서 올라오기 때문에 꼭! 확인하시고 시간표를 계획해 주세요.
 
  
2018학년도 이후 입학생들은 총 120학점 중에서 교양으로 45학점 이상을 채워야 졸업이 가능합니다. 표에서 심화교양에 존재하는 균형교양을 제외한 나머지 교양들은 교필로 학년이 올라갈수록 수강신청하기 힘들기 때문에 저학년일 때 다 듣는 것을 추천합니다!

 

 
'교필'이란 교양필수, 즉 필수로 들어야 하는 교양으로 줄여서 '교필'이라 부릅니다.
학년마다 존재하는 교필 로드맵을 확인하고, 본인 학년에 맞게 신청해서 들어주세요!! 만약 보건학부처럼 매 학기 이수해야 하는 전공이 많아서 1학년 때 교필을 다 듣지 못한다고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졸업 전에 이수할 수 있습니다 :)

 
  
'교선'이란 교양선택, 즉 선택해서 듣는 교양으로 줄여서 '교선'이라고 부릅니다.
총 5항목이 존재하는데 본인 계열을 제외한 나머지 4개의 항목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듣고, 본인 계열에서는 2개를 선택해서 들으면 됩니다!

 
 
이제!! 시간표를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들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첫 번째 안내 책자를 활용해 주세요!
안내 책자에는 학과에서 학년별로 추천하는 전공과 교양이 친절하게 나와 있습니다. 이 정보들을 활용해서 시간표 기초를 세우면 됩니다.
 
두 번째 에브리 타임 앱을 활용해 주세요!

이름만 봐서는 무엇을 배우는 강의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에브리 타임 강의평에 들어가 보면 선배님, 동기들이 적어 놓은 강의평이 존재할 것입니다. 강의평을 읽어 본 후에 본인이 듣고 싶은 강의를 선택해서 시간표에 넣으면 됩니다.
 
세 번째 강의계획서를 확인해주세요!
종합정보시스템에 들어가면 교수님께서 올려 주신 강의계획서가 있습니다.
한 학기 동안의 계획서이니 한 번씩 읽어 보면 시간표를 짜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이번 2021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번 수강신청과 관련된 기사를 작성했습니다.
모두 자신이 원하는 강의를 잡고, 즐거운 2021학년도 2학기를 보내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