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전공소모임 소개 <사회복지학부 청소년학과 전공소모임 "Beat One">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08-04 16:24 조회 5845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에 여러분들에게 소개할 전공 소모임은 사회복지학부 청소년학과 전공소모임 ‘Beat One’입니다!!

전공소모임 ‘Beat One’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현재 소모임장을 맡고 있는 이기정 학우와 간단한 인터뷰를 진행해보았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사회복지학부 청소년학과 전공소모임 ‘Beat One’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이기정 학우: 저희 ‘Beat One’는 사회복지학부 청소년학과에 소속된 힙합소모임입니다. 힙합을 통해 청소년들과 소통하고 힙합과 보컬을 매체로 공연이나 음악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전공소모임 ‘Beat One’은 어떤 목적을 가지고 활동을 하나요?

 
  
                                               기관 탐방에서 무대하는 모습                              정기공연 이후 단체 사진 촬영

이기정 학우: 전공소모임 ‘Beat One’의 경우 힙합 소모임 이전에 청소년학과 전공소모임으로서 청소년과 힙합을 통하여 소통하자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저희가 말하는 '소통'이란 청소년을 위한 무대와 곡 작업 등의 활동을 말합니다.
 
백녹담
: 전공소모임 ‘Beat One’에서는 어떤 활동을 하고 계신가요?

 
  
                                          코로나19 단계 격상 전 회의하는 모습                                무대 준비하는 모습

이기정 학우: 코로나19 확산 이전에는 청소년기관 혹은 길거리 버스킹을 통하여 소모임원이 직접 작사한 곡이나 대중이 많이 알고 있는 노래로 공연을 주로 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시기가 되어 대면이 어려워진 요즘에는 랩, 보컬에 대한 강의 및 자신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가사를 쓰고 녹음을 하여 음원을 만드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전공소모임 ‘Beat One’만의 특징이 있나요?
 
이기정 학우: 일반적인 음악동아리와는 다르게 청소년과의 소통에 초점을 두고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소모임원들은 자신의 청소년기나 현재 청소년들이 느끼는 감정을 가사로 적기도 하면서 자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표현하는 활동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 전공소모임 ‘Beat One의 앞으로 활동 계획을 말씀해주세요.

이기정 학우: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상황에서 여러 명이 한 번에 모이지 못해 제한적으로 활동을 해야 하는 부분이 있어서 현재 계획은 신입 부원들의 기초 음악 교육 및 곡 녹음을 준비하여 ‘Beat One’만의 색깔이 있는 다양한 곡 녹음 작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 백석인과 예비 백석인들에게 마지막으로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이기정 학우: 가장 바라는 점은 하루빨리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종식되어 다 함께 공연 준비도 하고 서로 이야기 나누면서 이전처럼 다들 자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무대를 통해 이야기하는 날이 오면 좋겠습니다. 무대를 통한 힙합과 보컬로 학우분들께 긍정적인 에너지를 보여줄 수 있는 날이 올 수 있길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백석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청소년학과 전공소모임 ‘Beat One’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