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전공소모임 소개 <사회복지학부 청소년학과 전공소모임 유카 >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06-18 11:23 조회 5800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에 여러분들에게 소개할 전공 소모임은 사회복지학부 청소년학과 전공소모임 ‘유카’입니다.
전공소모임 ‘유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소모임장을 맡고 있는 양지혜 학우와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백녹담: 사회복지학부 청소년학과 전공소모임 ‘유카’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양지혜 학우: ‘유카’는 ‘Youth Counselling’의 약자로 상담에 대한 지식을 배우고 공유하며 소통을 통해 상담에 대해 알아가는 청소년학과 유일 상담 소모임입니다.
 
백녹담: ‘유카' 전공소모임은 어떤 목적을 가지고 활동을 하나요?
 
양지혜 학우: 어렵게만 느껴졌던 상담을 다양한 활동 등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상담의 이론을 배우는 것이 아닌 상담 기법들을 활용한 놀이와 활동을 매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유카’ 전공소모임에서는 어떤 활동을 하고 계신가요?

 
 


양지혜 학우: 매주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유카 골든벨’이라는 활동을 진행했는데 저희가 준비한 상담과 관련된 퀴즈, 넌센스 퀴즈, 초성게임, 노래 맞추기 등을 진행했습니다. 이외에도 선후배 간 친목을 위한 ‘짝선배’, 자신의 미래를 생각해볼 수 있는 미래그림 그리기, 자신의 고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유카 우체국, 자신이 상담에서 무엇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또한 자신이 느끼는 감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활동들을 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전공소모임 '유카'만의 특징이 있나요?
 
 
[전공소모임 '유카' 비대면 회의 사진]
 
양지혜 학우: 청소년학과 소모임 중 인원이 가장 많은 소모임입니다. 따라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담 소모임이라고 하면 재미없고, 지루하며 조용한 분위기를 떠올리실 수 있지만 저희 소모임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소모임장인 저와 부소모임장이 굉장히 활발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이론을 다루는 것이 아닌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백녹담: 앞으로 ‘유카’의 활동 계획을 말씀해주세요.
 
양지혜 학우: 2학기에는 더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 할 예정입니다. 상담에 대해 조금 더 진중한 이야기도 나누어 보고, 기회가 된다면 유카 출신 선배님과의 만남도 가져볼 계획입니다. 또한 1학기에 부족했던 점은 소모임원들에게 받은 피드백을 토대로 채워나갈 것이며, 2학기 활동도 재미있고 유익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부소모임장과 함께 노력할 것입니다.
 
백녹담: 백석인과 예비 백석인들에게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양지혜 학우: 저희 ‘유카’는 소모임원들의 지속적인 피드백으로 문제점을 보완하고, 계속해서 더 좋은 활동을 찾기 위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상담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청소년학과 전공소모임인 ‘유카’로 오세요!

 
백석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청소년학과 전공소모임 '유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