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동아리 소개(21): 봉사동아리 "유사모"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05-29 21:08 조회 5498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에 여러분들에게 소개할 동아리는 봉사동아리 '유사모'입니다. 봉사활동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봉사동아리 “유사모“를 소개합니다.
 
백석대 중앙동아리 중 하나인 봉사동아리 '유사모'는 ‘유아를 사랑하는 모임’이란 뜻입니다.
봉사동아리이지만 친목도 다질 수 있는 동아리로 사회봉사와 유관순캠프에서 주로 활동합니다.
 
봉사동아리 '유사모'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2021년 동아리 회장인 17학번 정인서 학우와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정인서 학우: 안녕하세요. 2021년도 '유사모' 회장을 맡게 된 17학번 정인서입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중앙동아리 '유사모'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정인서 학우: 저희 '유사모'는 유아를 사랑하는 모임의 약자로, 유아 봉사뿐만 아닌 인근 복지관에서 시행하고 있는 봉사활동, 천안 독립기념관, 학교 내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행하고 있는 동아리 단체입니다.
 
백녹담: '유사모'에 가입하길 잘했다고 생각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정인서 학우: 2017년도에 있었던 두 가지가 일이 생각나네요. 하나는 생애 처음 MT를 갔을 때 동아리 선배들과 재미있게 놀았던 것이고, 또 다른 하나는 저희 '유사모'끼리 유아 관련 봉사를 갔을 때 있었던 일이에요. 그때 저희가 실행했던 프로그램 중 아이들과 퀴즈를 하고 선물을 증정하는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아이들이 재밌게 참여하고 활짝 웃는 모습을 보니 저까지 기분 좋아졌던 기억이 남네요.
 
 

백녹담: 봉사동아리 '유사모'의 활동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정인서 학우: 다양한 경험과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한 이후 뿌듯함 그리고 당연하게 저희 동아리는 봉사활동 시간이 인정이 되어 봉사활동시간이 필요하신 분들은 좋은 기회라고 생각을 합니다.
 
백녹담: 그렇다면 봉사동아리 '유사모'만의 특별함은 무엇일까요?

정인서 학우: 저희 유사모만의 특별함은 다양한 봉사활동과 '유관순 캠프'를 진행하는 것과 정말 끈끈한 동아리 부원들끼리의 정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합니다 :)

 
 
백녹담: 앞으로 '유사모' 동아리 활동 계획을 말씀해주세요!

정인서 학우: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활동들이 제한되어 원래 계획하고 있던 봉사활동 범위를 늘리는 것과 친목도모 활동 등을 하기에는 제한적인 부분들이 있습니다. 코로나-19가 조금 잠잠해지면 유아 봉사 활동을 계획하고 봉사활동의 범위도 늘리며 조금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백석대학교 봉사동아리 '유사모'가 되고 싶습니다.
 
백녹담: 예비 백석인들과 혹은 백석인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정인서 학우: 저희 백석인들 분에게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학생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 텐데 건강 유의하시고 좋은 일 가득한 백석인들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동아리 관련 활동이 전면 중단되었지만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지게 된다면 각종 봉사활동이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백석대학교 봉사동아리 “유사모“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