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동아리 소개(16): 봉사동아리 "E.D.F.M"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04-29 16:41 조회 5902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 기사를 통해 소개할 동아리는 봉사동아리 “E.D.F.M“입니다. 애완동물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봉사동아리 “E.D.F.M“를 소개합니다.

 
 
백석대학교 중앙동아리 중 하나인 봉사동아리 “E.D.F.M“는 ‘강아지를 가족구성원처럼 포용하자(Embrace Dog like Family Member)’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다양한 학부의 학우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끈끈한 유대감을 쌓을 수 있으며, 유기동물 보호에 앞장서며 유기견과 유기묘를 대상으로 봉사를 진행하거나 유기동물들이 따뜻한 가족을 만날 수 있도록 홍보하고, 다양한 유기동물 보호 캠페인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봉사동아리 “E.D.F.M“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2021년 동아리 회장인 사회복지학부 사회복지학과 3학년 김예민 학우와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김예민 학우: 안녕하세요. “E.D.F.M봉사동아리에서 회장직을 맡고 있는 사회복지학과 3학년 김예민입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중앙동아리 E.D.F.M“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예민 학우: 봉사동아리E.D.F.M“는 유기견을 포함한 많은 유기동물들을 보호하고, 유기동물 입양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유기동물들에게 새로운 삶을 찾아주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E.D.F.M“은 SNS로 유기견 입양 홍보, 치료비 후원 및 물품 기부 등 다양한 후원 프로그램 및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백녹담: “E.D.F.M“ 봉사동아리에 가입하기를 잘했다고 생각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김예민 학우: 봉사활동에 참여하거나 유기동물 보호와 관련된 캠페인을 진행하는 매순간 동아리에 가입하길 잘했다고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봉사하러 갈 때나 캠페인을 진행할 때 유기견과 유기묘를 만나게 되면서 환경적으로나 사회적으로 얼마나 심각한 문제인지 깨달았습니다. 동아리 활동을 통해서 직접적으로 또는 간접적으로 유기동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동아리에 가입하길 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무엇보다 봉사하러 갈 때마다 사랑스런 아이들을 매번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선택하기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백녹담: “E.D.F.M“ 동아리 활동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김예민 학우: 힐링인 것 같습니다. 또한 구성원들과의 공감대 형성과 그로 인해 생긴 돈독함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희 동아리는 동물을 좋아하고 사랑하는 동아리원이 대부분입니다. 때문에 카카오톡 단체방에서 각자 키우는 반려동물이나 돌보고 있는 유기동물들 사진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구성원들 간에 공감대가 형성되고, 동아리원들 간의 돈독함이 생겨나면서 봉사하러 갔을 때 끈끈한 협동심이 생긴다는 점에서 특별하다고 생각합니다.
 
백녹담: “E.D.F.M봉사동아리만의 특별함은 무엇일까요?

김예민 학우: 사랑하는 동물들을 보면서 학업이나 사람, 사회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풀고 힐링할 수 있다는 점이 저희 동아리의 가장 큰 특별한 점인 것 같습니다.
 
백녹담: "E.D.F.M" 봉사동아리의 앞으로의 활동 계획을 말씀해주세요!

 
김예민 학우: 매학기마다 진행해왔던 캠페인과 봉사활동이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된 상태이기 때문에 코로나-19 상황이 완화된다면 캠페인을 진행하고 인원을 정해서 봉사활동을 실행할 계획입니다. 또한, 거리에서 떠돌거나 보호소에서 생을 마감하는 아이들이 없도록 유기동물 입양 홍보 및 관련된 여러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싶습니다.
 
백녹담: 마지막으로 예비 백석인들과 백석인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김예민 학우: 학교 앞은 물론 많은 거리에서 매해 많은 유기동물들이 버려지고 죽어가고 있습니다. 길을 지나가다가 거리를 떠돌고 있는 유기동물들을 보신다면 발길질이나 욕설은 삼가주시고 따뜻한 눈으로 지켜봐주셨으면 합니다. 또한, 위험에 처해있는 아이들이 있다면 그 지역 보호소에 전화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백석인 여러분들은 유기동물들에게 해코지는 안 하실 거라 믿습니다. 백석인 여러분 사랑합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동아리와 관련된 모든 활동이 전면 중단되었지만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지게 된다면 각종 봉사나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백석대학교 봉사동아리 “E.D.F.M“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봉사동아리 “E.D.F.M“의인스타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_e.d.f.m_2021